본문 바로가기
밀리터리

KF-21 보라매: 한국의 새로운 "스텔스" 전투기는 게임 체인저 (Noticias de Israel)

by 기분좋은 버들도령 2023. 2. 24.
728x90

KF-21 보라매: 한국의 새로운 "스텔스" 전투기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.

KF-21 부품의 약 65%가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전투기 생산 전통이 길지 않은 나라로서는 상당한 성과다.

KF-21 Boramae

 

지난 1월 한국의 KF-21 보라매 ' 파이팅 호크' 가 첫 초음속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대한민국 공군의 저력을 과시했다 . 이번 시험은 대한민국 남부 사천공항 인근에서 대한민국 공군 제3비행훈련단(ROKAF)이 실시했다.

이러한 성공은 최근 몇 년 동안 보라매의 80회 이상의 시험 비행에 이은 것입니다. KF-21은 기술적으로는 4세대 기체이지만 레이더 회피 능력으로 인해 미국 F-35 및 중국 J-20 과 함께 스텔스 전투기 캠프에 배치되었습니다 .

중화인민공화국과 은둔의 왕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한국은 방공 능력을 안보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.

 

KF-21: 대부분 국산 부품화

한국은 노후화된 F-4E 및 F-5E 전투기를 신형 KF-21 기체로 교체할 계획입니다.
한국 공군은 2032년까지 최소 120대의 파이팅 호크를 보유하여 하늘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유지하기를 희망합니다.
KF-X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KF-21 사업은 2001년 기대중 당시 대통령이 기존 KF-16 전투기보다 성능이 향상된 기체를 생산하기 위해 시작했다.

 

지난해 방위사업청은 KF-21이 국내 기술로 개발된 최초의 전투기라고 밝혔다.

KF-21 부품의 약 65%가 한국에서 만들어지는 것은 전투기 생산 전통이 길지 않은 나라로서는 상당한 성과다 .
아마도 전투기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구성 요소는 서울에 본사를 둔 한화 시스템이 개발한 전자 레이더와 적외선 표적 추적기일 것입니다.

 

강력한 전투기

첨단 전자능력에도 불구하고 한국은 KF-21 전투기를 4.5세대 전투기라고 부른다. Fighting Hawk에는 5세대 대응 제품의 표준 기능인 내부 무기 베이가 없습니다.

그러나 내부 베이는 개발 과정 후반에 전투기의 설계에 통합될 수 있으며 내부 베이가 없어도 포격 능력은 여전히 ​​매우 인상적입니다.

대한민국의 KF-21 전투기.


보라매블럭Ⅱ 기체는 정밀유도폭탄과 함께 미티어 비주얼보다 사거리가 긴 공대공미사일 등 자체 설계한 공중발사 순항미사일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.

순항 미사일은 항공기가 적의 대공 방어 시스템 외부에 위치한 목표물을 공격할 수 있도록 합니다.

19FortyFive 전문가 에 따르면 전투기에는 자동 충돌 방지 시스템도 탑재될 것이라고 합니다. 이 안전 기능은 고중력 기동에 굴복한 조종사의 생존 가능성을 높입니다.

최근 보라매의 시험 비행으로 대한민국은 8번째로 초음속 전투기를 건조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. 이 중요한 위업은 한국 공군이 평양과 베이징의 손이 닿는 범위 내의 흔들리는 위치에서 방어적으로나 공격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출처 : Noticias de Israel


KF21 보라매 전투기 1~4호기 비행 성공 일지 (출처 : 연합뉴스)

 

 

Meteor Missile

Meteor Missile 출처 : defenceindustrydaily.com

Meteor는 MBDA 미사일 시스템에서 개발 중인 능동 레이더 유도 가시거리 공대공 미사일(BVRAAM)입니다. Meteor는 사거리가 100km를 초과하는 무거운 전자 대응책(ECM) 환경에서 장거리 기동 표적에 대한 멀티샷 기능을 제공할 것입니다.

 

Meteor 는 MBDA 가 개발 및 제조한 유럽 능동 레이더 유도 가시거리 공대공 미사일 (BVRAAM) 입니다 . 다중 사격 능력(여러 표적에 대한 다중 발사)을 제공하며, 사거리가 있는 무거운 전자 대응책(ECM) 환경에서 제트기와 같은 고도의 기동성 표적과 UAV 및 순항 미사일과 같은 소형 표적과 교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. 100km(54nmi)를 훨씬 초과합니다.

고체 연료 램제트 모터는 미사일이 마하 4 이상의 속도로 순항할 수 있게 하고 미사일에 추력과 중간 코스 가속을 제공하여 표적을 요격합니다. 양방향 데이터 링크를 통해 발사 항공기는 오프보드 제3자의 데이터를 포함하여 필요한 경우 중간 경로 대상 업데이트 또는 대상 변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데이터링크는 기능 및 운동학적 상태, 여러 표적에 대한 정보, 시커의 표적 획득 알림과 같은 미사일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 MBDA에 따르면 Meteor는 동종의 현재 공대공 미사일보다 운동 성능이 3~6배 높다. 여기에 더해 파괴력과 신뢰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근접신관과 충격신관을 모두 장착했다.

유럽 ​​합동 프로젝트의 결실인 미티어 미사일은 2016년 4월 스웨덴 공군의 JAS 39 그리펜 에 처음 배치되었고 2016년 7월 공식적으로 초기 운용 능력(IOC)을 달성했습니다. 프랑스 공군 과 해군 의 다쏘 라팔 은 물론 영국 공군, 독일 공군, 이탈리아 공군, 스페인 공군 의 유로파이터 타이푼. Meteor는 또한 영국과 이탈리아의 F-35 Lightning II 에 장착할 예정입니다.라팔, 타이푼, 그리펜 등 다양한 고객사에 수출되고 있습니다.

Meteor missile
전력 배치 2016년부터
제조사 MBDA
단가  2,000,000 (2019) (₩ 2,762,480,118원 2023년 기준)
무게 190kg (419파운드)
길이 3.65m (12피트 0인치)
지름 17.8cm (7.0인치)
탄두 높은 폭발성 폭발 파편화
폭발 메커니즘 근접 /충격 신관
엔진 가변 덕트 로켓 (램제트)
작동
범위
  • 최대 범위: 200km(110nmi)
  • 탈출 금지 구역: 60km(32nmi)+
최대 속도 마하 4 이상
안내 시스템 관성 안내 , 데이터 링크를 통한 중간 과정 업데이트 , 종단 활성 레이더 유도
발사 플랫폼
  • 유로파이터 타이푼
  • 다쏘 라팔
  • 사브 JAS 39 그리펜
  • 록히드 마틴 F-35 라이트닝 II (보류 중)
728x90

댓글